수학의 도형과 측정 개념을 익히며 코딩합니다.

1단원에서는 정다각형의 내각과 외각을 이해하고, 동작, 펜, 반복하기 블록을 활용하여 다양한 정다각형 꽃 그리기 활동을 합니다.

2단원에서는 선대칭 도형과 선대칭 위치에 있는 도형을 이해하고, 거울을 보며 춤추는 모습을 코딩합니다.

3단원에서는 칠교놀이를 이해하고, 형태와 변수 블록을 활용하여 알록달록 칠교놀이를 코딩합니다.

4단원에서는 복제 블록을 이해하고 이를 이용하여 쌓기 나무를 만들어 봅니다.

수학의 수와 연산 개념을 익히며 코딩합니다.

5단원에서는 효율적으로 자료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고, 조건 블록을 이용하여 임의의 수를 알아맞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6단원에서는 시간에 따른 시, 분, 초 바늘의 각도의 원리를 이해하고 방송하기 블록을 활용하여 타이머 프로젝트를 만들어 봅니다.

7단원에서는 스크래치의 복제 기능을 사용하여 사칙연산을 계산하는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8단원에서는 약수와 배수에 대해 이해하고 변수와 복제를 이용하여 주어진 수의 약수를 찾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수학의 자료와 정리 개념을 익히며 코딩합니다.

9단원에서는 사건이 일어날 가능성을 비율과 백분율로 알아보고 변수와 방송하기 블록을 활용하여 사탕뽑기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10단원에서는 60갑자와 최소 공배수를 이해하고, 리스트 블록을 활용하여 갑자력 띠 맞히기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11단원에서는 평균을 이해하고, 연산, 감지 블록을 활용하여 평균 점수에 따라 선물이 달라지는 점수판을 만들어 봅니다.

12단원에서는 백분율을 이용하여 원그래프를 그리는 방법을 이해하고, 비디오 기능 등을 활용하여 나의 움직임을 원그래프로 그려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니다.

생각이 자라는 코딩수학

19,500~23,000

책제목 : PBL과 함께 생각이 자라는 코딩수학

부제목 : 생각이 자라는 코딩수학

지음 : 송미영, 김유리, 감나윤, 김선실, 두선미, 유진

출판 : ㈜맘이랜서

발행일 : 2018년 11월 30일

쪽수 : 150쪽

* 구입하신 강사용 해설서는 PDF 파일 형식으로
마이페이지 >> 다운로드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다운로드 기간은 결제 후 30일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