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생각하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진짜 코딩 교육

맘잡고몰 커리큘럼

권장대상 : 초등학생, 중학생

01

놀면서 원리가 쏙쏙, 생각이 팡팡 터지는

컴퓨팅사고력 스타트 Up!

컴퓨팅 사고력은 문제해결 과정입니다.
이 학습 과정은 스크래치를 이용하여 문제해결에 필요한 요소를 경험하는 과정을 제공합니다.
이를 경험한 학생들은 다양한 과목에 걸쳐 문제해결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교육 목표

  •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 ‘코딩'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익히기

교과 특징

  • 문제는 재미! ‘호기심 충족'학습, 스스로 질문하고 해결하는 힘을 길러주는 거꾸로 학습법

교과 구성

  •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컴퓨터처럼 사고하고 문제해결에 도전하는 언플러그드 활동(Unplugged Activity)
  • 스크래치와 같은 EPL(Educational Programming Language)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문제해결에 도전하고, 코딩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북돋우는 컴퓨팅 사고력 활동 교육

02

상상을 현실로! 사물제어와 창작활동

크리에이티브 메이커 되기

코딩으로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피지컬 컴퓨팅의 원리를 체험하고, 새로운 문제 해결의 방법을 스스로 만들어갑니다.
또한 생활 속에서 다양한 컴퓨팅 원리를 찾아보고 더 나은 아이디어를 떠올려 직접 구현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교육 목표

  • 코딩으로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피지컬 컴퓨팅의 원리를 알고, 현실의 불편함을 해결하거나 세상에 없는 창작물을 만들어내는 욕구 촉진과 메이커 훈련

교과 특징

  • 피지컬 컴퓨팅 실습 모듈(센서, 모터, LED 등)을 활용, 코딩으로 디지털 입출력 제어 및 작동 원리와 응용범위에 대한 참여와 탐구활동
  • 비판적 사고와 질문, 토론을 촉진하는 PBL(프로젝트 기반 문제해결학습) 기반 메이커 워크샵

교과 구성

  • 스크래치 등 코딩교육도구와 하드웨어 교구를 활용한 단계별 심화 활동 실습과 창의 메이커 훈련

03

업(業)을 찾는 진로교육, PBL로 교육문제 해결

맞춤형 진로개발 액션 러닝

교과/비교과 코딩 융합 학습과 협업 활동을 통해 문제 해결력은 물론 잠재력과 끼를 발견하고 진로 탐색을 유도합니다.

Design Thinking

디자인씽킹?

IDEO에서 개발하고 스탠포드 대학교 에서 가르치고 있는 생각방법으로 공감, 정의, 구상, 프로토타입, 테스트의 다섯단계를 반복하여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모색합니다.

Problem-Based Learning

문제중심학습?

제시된 실제적인 문제를 학습자들이 해결하는 과정에서 학습이 이루어지는 학습자 중심의 학습환경이자 모형입니다.

혁신을 이끌어가는 미래교육
"맘잡고코딩"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교습소 및 제휴/ 협력 문의 : edulab@momjobgo.com